반응형
Referral
Organic 유입의 한단계. 기존 사용자의 추천, 입소문을 통한 사용자 확대
Viral Coefficient
사용자 * 기존 사용자의 초대 비율 * 평균 초대자 수 * 초대받은 유저의 가입률
-> Viral Coefficient이 말해주지 않는 것.
1. 주기
초대의 주기가 얼마나 빠른가? 에 대해서 고래하지 않음.
매월? 매년? 에 대해선 얘기하지 않음.
2. Saturate 수준
초대 하는 사람의 시선에서 본 숫자
초대 받을 수 있는 사람은 무한하지 않음.
전체 Target 시장에서 얼마나 Saturate 되었는지에 대한 정보없음.
우리의 서비스가 얼마나 우리의 타겟유저에게 도달했는지 알 수 없음.
3. 전반적인 유저 경험
초대받은 사람이 서비스 핵심가치를 경험하고, 만족했는지?
초대한 사람이 어느 정도의 진심을 담아 친구를 초대했는지?
NUX : New User Experience
가입 & 온보딩 프로세스 최적화
단 한 번 겪는 경험
많지 않은 모수
테스트하기 어려움
코호트를 나누기 어려움.
반응형
'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ARRR] Activation (0) | 2021.01.13 |
---|---|
[AARRR] Acquisition (0) | 2021.01.12 |
[AARRR] AARRR 개요 (0) | 2021.01.11 |
[AARRR] Revenue 지표 (0) | 2021.01.02 |
[AARRR] Retention 지표 (0) | 2020.12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