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지표관리 방법
Task-based
Task-based 기반으로 관리한다는 것은 팀기반으로 팀 내 중요한 KPI 관리하는 것을 의미.
이런식의 지표관리 단점
task->지표
무엇이 중요한지 판단하기 어려움.
전체 프로세스에서 누락된 task가 존재할 수 있음.
팀별로 관리되어, 서비스/프로덕트 관점에서 최적화되지 않음.
효율적인 지표관리
1) 회사 조직도에 따라 나뉘는게 아니라, 유저 라이프사이클을 기반으로 구분지어야함.
2) 유저가 들어오는 순간부터, 나가는 순간까지를 모두 포괄
3) 각 단계가 일종의 퍼널형태로 서로 유기적으로 엮여 있음.
4) 어떤 지표가 중요한지 먼저 정의하고, 그걸 관리하기 위해 업무를 결정. (지표->task)
AARRR에 대한 오해 1
1) 각 단계별로 중요하게 봐야하는 지표들이 있다는거 아닌가요?
->
2) 깔대기는 첫 부분이 가장 중요하니깐 Acquisition부터?
-> 안티팬을 가장 많이 생성할 수 있는 위험한 방법.
-> activation & retention이 잘 준비되어있지 않았는데, Acquisition채널을 열어버리는 것
가장 먼저 집중해야 할 것은 activation & retension 그 다음 acquisition&Referral 마지막으로 Revenue
AARRR 활용방법
각 단계별 풀어야 하는 문제 확인
각 단계별 활용되는 주요 지표 선별 및 측정
측정된 지표가 가진 의미이해
개선해야하는 목표 지표를 정하고, 실험을 통해 단계적으로 개선
반응형
'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ARRR] Activation (0) | 2021.01.13 |
---|---|
[AARRR] Acquisition (0) | 2021.01.12 |
[AARRR] Referal 지표 (0) | 2021.01.04 |
[AARRR] Revenue 지표 (0) | 2021.01.02 |
[AARRR] Retention 지표 (0) | 2020.12.28 |